티스토리 뷰

요즘 DSLR 쓰시는분들이 많을겁니다..
바디나 렌즈에는 많이 신경을 쓰시면서 막상 플래쉬(일명 스트로브)에는 신경을 안쓰시는분들이 많더군요;;

좋은 렌즈보다 약간은 저가더라도 플래쉬 하나 더 사는게 실용성이 더 많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낮에도 역광이나 그런곳에서도 스트로브가 있으면 얼굴과 배경을 모두 살릴수가 있고..
어두운곳에서도 잘 찍을수 있고.. 나름 이곳저곳에서 사용이 하기가 좋은게 바로 이 스트로브입니다.
저는 바디가 캐논 450D라서 그냥 깔끔하게 같은 캐논 기종으로 하나 샀습니다.
솔직히 산지는 몇달 되어갑니다만 이제서야 올리게 되네요..



기종은 제목대로 바로 'Canon Speedlite 430EX II' 이고요.
기본적인 스펙은 위에 적혀있습니다...
장점은 가격대 성능비가 그럭저럭 괜찮고..(물론 엄청 뛰어나다는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캐논바디가 지원만 한다면 E-TTL 모드가 지원을 해서..
나름 편하게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단점으로 말하면 도리도리(일명 좌우로 움직이기)가 왼쪽 180도밖에 지원을 하지를 않는다는 겁니다..

이것이 상위기종인 580EX II 같은경우는 가이드넘버(GN)를 무시하더라도 도리도리가 좌우가 가능하기 때문에 나름 괜찮죠..
하지만 세로촬영시 습관만 약간 바꾸면 이것은 다 커버가 됩니다..
딱히 전문적으로 찍으실꺼 아니면 430EX II도 충분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580EX II도 확실히 좋긴 하지만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고 무겁습니다.






이것에 전버전인 430EX가 있는데.. 이것과 차이라면 접촉부인데..
430EX는 나사식으로 돌리는것이지만 430EX II는 핸들식으로 그냥 좌우로 돌리면 자동으로 결속이 됩니다.
이게 별것 아니라고 보시겠지만 시간도 그렇고 엄청 편합니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충전시간 단축 및 소음이 줄었다고 하더군요..;;
뭐 사람마다 느끼는것이 다르겠지만..

굳이 430EX가 있다면 430EXII를 사실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중고로 사셔도 괜찮고요..
그런데 문제는 430EX가 단종이 되어서 사실꺼면 430EX II를 사시는게 더 날듯합니다.
가격차이는 쫌 나긴 나네요;;




위에것이 제 430EX II입니다. 무언가 눈치 빠르신분들은 아실지도 모르겠지만..
바로 연결부에 '고무실링'이 달려있습니다.
원래 430EX II에는 달려있지 않습니다만.. 580EX II처럼 달았어요.. ㅎㅎ;;
저에게는 아직 과분한 스트로브입니다. 잘사용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