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를알다/아는척

사용하는 프로그램 090913

나를알다 나를알다 2009.09.14 00:13

종종 주위사람들이 제가 쓰는 프로그램을 물어보길래 간단히 몇개 올려보겠습니다.
절대로 좋다는것은 아닙니다.. 그냥 저한테는 맞아서 쓰는것일뿐이지..
이 프로그램을 일부로 사용하실 필요는 없어요..

1. 운영체제 OS : Microsfot Windows XP Service Pack 3
반드시 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할수 있는 운영체제입니다.
OS는 윈도우 XP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비스타가 나오고 7까지 나올려고 하고 있지만 저한테는 가장 맞는것 같네요.
한때 비스타도 써봤는데 왠지 저하고는 맞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다른 OS종류인 리눅스 같은 OS는 별로인듯;;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가장 좋다고는 할수 없지만 호환성이 좋으니 쓰는 이유도 있긴 합니다.



2. 백신 : Ahnlab V3 Lite
백신은 이것저것 써봤지만 성능도 당연히 중요하지만 가벼운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한때 V3 Internet Security 2007 Platinum 유료 사용자였지만 너무 무거워서 포기하고 한때 無백신 체제로 가본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백신은 반드시 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들면서 이것저것 찾다가 알약과 더불어 V3 Lite를 선택했습니다.
무엇이 좋은지는 저도 잘 몰라요.. 그냥 저한테는 가볍과 빨라서 좋더라고요.. 성능도 그럭저럭 괜찮고..



3. 압축프로그램 : 이스트소프트 알집(Alzip)
이것저거서 압축프로그램을 써봤지만 저에게는 알집이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Winrar나 이것저것 있는데 왠지 저한테는 어색하더군요. 유료인것도 그렇고..
무료에 왠만한 압축파일은 다 지원하는 알집이 좋더군요. 그래서 사용합니다.



4. 음악플레이어 : 이스트소프트 알송 (Alsong)
이스트소프트웨어것인데 어떻게 2개를 사용하고 있네요.. 알집과 더불어 무료프로그램인 알송입니다.
다른것은 몰라도 데스크탑 가사를 지원해서 처음에 썼는데요.. 물론 지금은 여러프로그램들이 지원하지만..
그때 사용한것이 인연이 되어서 아직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전에는 윈엠프(Winamp)를 썻지만..
약간은 무겁고 해서 지금은 사용을 안합니다. 그런데 지금은 더 좋아졌을지 모르겠네요.
한번 정하면 바꾸기 힘든 성격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아직까지도 알송을 쓰고 있습니다.



5. 이미지 편집 : 포토샵 CS4 Extended 영문판 (Adobe Photoshop CS4 Extended)
요즘 한참 잘쓰고 있는 포토샵입니다. 버전은 꽤 많은데 현재 최신인 CS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EXtended하고 그냥 노멀버전의 차이는 3D기능을 지원하느냐 안하느냐 차이입니다.
딱히 편집만 할것이면 노멀이 오히려 더 날지도 모르는데 저는 어떻게해서;; 사용도 안하는 Extended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최고의 편집 프로그램이라고 할수 있을겁니다.  한글판보다는 영문판이 익숙해서 현재 영문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말로 저에게는 최고의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됩니다.


6. 이미지뷰어 : ACD SEE Pro 2.5
이미지 뷰어는 생각보다 그냥 쓰시는분들이 많더군요? 사진을 사용하다보니 확실히 편하고 좋은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공개된 프로그램도 좋긴 하나 색상프로필의 부재와 이것저것 기능도 약하고 이미지뷰어지만 간단한 편집도 되고..
관리도 하기 편하고 속도도 엄청 빠릅니다. 그래서 ACD SE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말로 강력하고 좋은 프로그램..


7. 가상드라이브 : 데몬툴 (Daemon Tools Lite)
종종 가상드라이브가 필요할때가 있는데요 저는 데몬툴을 사용합니다.
딱히 기능은 없고 거진 읽기만 가능하지만 강력한 락기능과 더불어 공개프로그램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저는 데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꺼놓고 있다가 필요할때만 킵니다.


8. 이미지 레코딩 툴 : 네로 버닝롬 9 울트라 (Nero Burning Rom 9 Ultra)
이미지 레코딩툴입니다. 요즘은 자주 안쓰지만 없으면 아쉬운게 이거죠..
네로 쓰고 있습니다. 울트라나 기본이랑 차이점이 거의 없긴 한데 몇몇 울트라에만 있는 기능이 종종 아쉽기도 해서..
울트라 쓰고 있습니다. 오직 굽기만 할꺼면 라이트 쓰시는것도 좋을듯해요..



9. 메신저 : 네이트온 (Nate On)
메신저 입니다. 요즘은 잘 사용안하는데 종종 사람들과 대화할때 좋죠??
네이트온을 씁니다. 예전에는 MSN쓰다가 요즘은 네이트온만 쓰네요..
종종 화상채팅이나 음성채팅 원격지원등이 좋아서 쓰고 있습니다.



10. 워드프로세서 : 한글2007
국민프로그램이죠? 문서 작성 프로그램은 한글2007을 쓰고 있습니다.
요즘은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네요.. 요즘은 많은 불편함을 느끼고 있지만 익숙함이라는게 참 무섭네요..
그리 좋아하지 않는 프로그램이지만 쓰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프로그램이니까 더 잘써야 하고 있지만 프로그램이 불편해서 그런지 몰라도 요즘은 많이 꺼려지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래도 아쉬울때는 가장 많이 쓰는 프로그램이죠;;


11.  스프레드쉬트 : 엑셀 2007 (Microsoft Excel 2007)
요즘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중 하나인것 같네요..
이것저것 계산도 하고 관리도 하고 참 좋은프로그램 같습니다.
아마 혁명적인 프로그램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가격이나 여러가지 비싼점이 불만이긴 하지만 참 좋은 프로그램중 하나라고 봅니다.


12. 동영상재생 : KM Player
많은 분들이 곰플레이어 쓰실텐데 저는 쓸때 없는 기능은 빼고 순전히 재생에만 특화된 KM Player가 좋더군요.
저도 처음에는 곰플레이어 쓰다가 어느순간에 KM Player를 썼는데 가볍고 동영상도 더 잘재생됩니다.
곰플레이어는 나름 좋은점도 있지만 저는 KM Player가 더 좋더라고요..


13. 컴퓨터 관리 : 클릭투트윅 (Click to Tweak)
컴퓨터 관리를 할때 쓰는 유틸입니다. 생각보다 좋아요.. 인터넷 패치도 되고 이것저것 레지도 건드려줄수도 있고요..
몇년동안 이것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무료이기도 하고 쓸때없는 광고같은거 안띄워서 좋더라고요..


14. 인터넷 브라우저 : 익스플로러 7 (Microsoft Internet Explorer)
인터넷을 할때 가장 필요한 웹브라우저입니다. 이것저것 있지만 저는 IE를 씁니다.
물론 약간은 독점적이고 막무간의 프로그램이고 무겁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최적화 된 웹브라우져라고 할수 있죠? 그래서 씁니다..
딱히 좋다고하기 보다는 익숙해져서요..



15. 시작페이지 : 없음 (About:blank)
마지막으로 제 인터넷 시작페이지입니다.
그런데 장난하는거 아니고 저는 시작페이지 안뜨게 했습니다.
시작페이지에 'About:blank'입력하면 시작페이지 없게 뜹니다.
보통 네이버나 다음같은거 많이 하던데 그런거 하면 초반에 어디 들어가고 싶을때 로딩이 있으므로..
보다 빠르게 하기 위해서 없앴습니다. 다른분들이 제 컴퓨터 하면 당황하시더군요;;
적응되면 정말로 좋고 오히려 있는 컴퓨터 하면 답답합니다;; ㅎㅎ



=> 그럼 여기까지 쓰겠습니다. 뭐가 좋다고는 할수가 없습니다. 다만 자신에게 맞는것이 가장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해요..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어떤건가요??

'나를알다 > 아는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자 수 세어주는 프로그램  (6) 2009.09.22
Adobe Photoshop CS5 출시예정  (4) 2009.09.21
사용하는 프로그램 090913  (4) 2009.09.14
LG전자 플래트론LCD W2361V-PF 간단한 리뷰  (9) 2009.09.07
저작권 관련해서;;  (4) 2009.09.06
이런 사람을 만나라..  (0) 2009.09.02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