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를알다/잡담

초심을 잃지 말자.. 그리고..

나를알다 나를알다 2010.07.06 00:44


블로그를 시작한지 1년이 넘었습니다. 한번 제 자신을 돌아보는 글을 써봅니다.

처음 초심과 다르게 블로그 포스팅이 많이 빗나간것 같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처음 시작할때부터 확실한 주제를 잡지 못하고 시작한것이 아마 화근인것 같네요. 제가 몇몇 잡은 주제로 시작하면 거의 한달에 한번정도 포스팅이 될까 말까 하는 수준이니 그것을 버티지 못하고 이것저것 손을 대다보니 이렇게 된것 같네요.

종종 몇몇분들을 보면 포스팅의 압박에 못이겨 별 이상한(?) 포스팅을 하시는분들도 많더군요. 그리고 방문자들을 의식(물론 저도 그렇긴 합니다만)을 해서 그런지 몰라도 차마 어떻게 저런것을 올릴까? 아니면 과연 저런것을 올릴만한 사람일까?(제가 판단할 수준은 아닙니다만)라는 생각을 드는분들도 있더군요.

제가 이렇게 누군가를 비판 할수 있는 사람은 아니겠지만 과연 그분들도 처음부터 그렇게 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어디선가 남의 글을 슬쩍 퍼와서 몇몇글자만 바꿔서 자신의 글인 마냥 올리신분들도 있고요. 자신의 자존심을 버리고  글(여자분이 자신의 성적 모욕글을 올리신분들도 봤습니다. 이런 자극적인 글이 인기가 많으니 올린것으로 생각이 듭니다만; 이건 정말로 아닌듯)을 올리신분도 보고 이런식으로 보면서 제 자신에 대한 반성을 하게 되더군요..

과연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하는 생각이 들다가 제 자신을 돌이켜보니 제 자신도 그리 다르지 않다는것을 느끼고 특히 성의 없는 포스팅에 제 자신도 많이 반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단은 한번 쉬었다가 가야하는 시기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방금전에 포스팅을 올리고  다시 읽어보니 제 자신이 너무 부끄러워서 1분만에 지우고 이 글을 쓰게 됩니다. 누군가를 비판을 하기전에 제 자신은 과연 떳떳한지..

 그리고 제 초심은 어떨지 생각하면서 떳떳한 블로그가 되고 싶네요..


자기 자신에 대해서 한번 돌이켜보면 좋은 하루인것 같습니다.



-----------------------------------------------------------------------

여담이지만 오늘 오랜만에 '방탄조끼'를 입어봤습니다.
2번째 입어보는건데요.. 살면서 이 '방탄조끼'를 입어보신분들은 그리 많지는 않을겁니다.
약 30도를 오가는 더위에 3시간정도 서있으면서 입었는데 죽을맛이더군요.. 집에와서 보니 옷은 이미 땀으로 다 젖어있었고요.. 결코 쉬운일이 아닙니다.


위에 사진은 영국 여군이라고 하는데요.. 방탄쪼기를 검색해보니 나와서 멋있어서 한번 올립니다. 멋있어 보여도 막상 본인은 현재 죽을맛일꺼에요.. ㅎㅎ

블로그 포스팅도 남들이 보기에는 정말로 글을 잘쓰고 멋있어 보이지만.. 막상 본인은 저런 고통을 당하고 있는것 같네요. 오늘도 좋은글 올리시는 블로거 여러분들에게 존경을 표현합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gkyu.co.kr BlogIcon G-Kyu 방탄조끼를 입으시다니...! 전 아직 한번도 못 입어 봤습니다...!ㅎ
    저도 블로그 하면서 처음 생각했던 것들을 잊지 않으려고 노력 중입니다 ^^
    2010.07.08 02:30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hadowneo.net BlogIcon 나를알다 나를알다 흑.. 그렇죠..ㅠㅠ
    하지만 생각보다 어려운게 사실인것 같네요...ㅠ
    2010.07.08 20:29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nabibom.tistory.com BlogIcon 마루. 블로그가 고통이라면 고통이 맞는거 같어요.
    저또한 그리 느끼고 ..그리 느끼지 않으려고
    갖은 노력을 해보고..이리저리 착오도 해보고..
    요즘엔 그냥 올리고 싶을때 올리는 센스~~~를 발휘 해 봅니다.
    2010.07.09 13:27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hadowneo.net BlogIcon 나를알다 나를알다 저도 요즘 많이 힘든것 같네요..ㅎㅎ;;
    올리는것이 어느순간부터 의무감이 생기다보니 더 그런것 같습니다.
    그냥 올리고 싶을때 올려야죠..ㅠㅠ
    2010.07.10 02:03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