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느순간 추억이 되어가고 있는 오락실. 어릴때부터 좋아해서 돼지저금통 몰래 뜯다가 엄마한테 걸리고 학교근처 오락실는 게임하다가 순찰도는 선생님한테 걸리기도 하고 이것저것 추억이 많네요..

요즘은 많은 놀거리등이 생겨 점점 오락실을 가는사람들이 적어지고 따라서 오락실도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점점 사라지는 오락실의 아쉬움을 안고 오락실 투어를 해볼려고 합니다.

오락실 투어 첫번째로  경남 진주시에 있는 '게임랜드21'입니다.

헌혈의 집 바로 앞에 있는 '게임랜드21'라는 오락실 입니다. 진주시내 차없는 거리 쪽에 있어 진주시에 있으며 진주 오락실중 가장 유동인구와 사람들이 많지 않을까 생각 되네요..


 

 

게임랜드21는 진주 헌혈의 집 바로 대각선으로 있으며 차없는 거리 기준 갤러리아쪽으로 4거리가 나오면 됩니다.


'게임랜드 21'는 2층에 있으며 게임하다가 배고프거나 목마르면 바로 밑에 편의점이 있어 사먹거나 머리 식히고 싶으면 서점 가서 책을 봐도 좋겠군요.ㅋ

오락실입구부터 게임기가 놓여져 있어 답답 합니다. 예전에는 2층 건물 전체를 사용하여 한쪽은 게임기만 한쪽은 오래방(노래방 + 오락실)있었는데 현재는 한쪽은 사용을 안하고 오래방을 하였던 자리에 오락실 합쳐놨네요. 상대적으로 빽빽하게 놓여져 있었습니다.


펌프2011', 타임크라이시스3(Time crisis 3'가 있으며 펌프는 나온지 10년이 넘는데 아직도 업그레이드 버전이 나오나봅니다.  요즘은 유저들이 줄어 예전만큼 인기는 없지만 왠만한 큰 오락실에서는 아직도 있는 기기이기도 하죠..


EZ2DJ와 드럼매니이도 있으며 EZ2DJ는 7th인듯 하네요. 드럼매니아는 어느버전인지 몰라도 아직도 현역으로 돌아가고 있으며 오락실에 가면 심심치않게 볼수 있는 기기들입니다.


오락실 입구에  펌프가 있습니다.


펌프 2011 FIESTA EX?? 하지는 않았지만.. 현재로는 최신버전이 아닐까 합니다..


 'DJMAX 테크니카2' 입니다. 터치스크린을 이용하며 진주에서 보니 방갑네요. 마침 열심히 하는 유저분 있었습니다. 음료수까지 갔다놓고 하시는걸 보니 매니아라고 생각이 됩니다.. 기기는 별로 없어 매니아 유저분들이 찾아와 하는것을 볼수 있죠.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오락실 모습입니다.  게임하는 사람이 없었는데  최신게임은 없고 비행기 게임이나 테트리스등 시간떼우기용이 많았네요.


한쪽에 철권6와 철권 TT가 있었는데 사람들이 쫌 있더군요. 철권TT도 나온지 10년이 넘는데 아직도 많은 오락실에서 볼수 있습니다.  철권을 잘못하여 관심은 없지만 철권 없는 오락실은 본적이 없는듯..


동전교환기와 음료수 자판기가 있습니다. 가격 중간정도 하는것 같더군요.


절반정도는 오래방이 있고 관리가 잘되는것 같더군요. 나름 깔끔하고 청소도 잘 되어있었습니다.


 

테크니카2 사진 한컷..

진주에서 가장 크다 생각되는 오락실인데 앞으로 더 잘되기를 바라며 오락실 발전을 기대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남도 진주시 봉안동 | 헌혈의집 진주센터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 프로필사진 ... 오락실도 업그레이드를 하면 좀 괜찮을건데....
    신작나왔는데 업데이트 안해주는거 보면 좀 그러네요..
    2011.10.16 07:18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hadowneo.net BlogIcon 나를알다 나를알다 그렇긴한데 요즘 게임 가격이 너무 비싸서 그런것도 있을꺼에요..

    펌프같은거 한대 사면 몇천만원이니 엄두도 못내고..ㅎㅎ

    철권도 거진 몇백할껄요??
    2011.10.16 19:36 신고
  • 프로필사진 테크니카 하고있는사람 저네요ㅋㅋ 부끄러워라 2011.10.29 13:18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hadowneo.net BlogIcon 나를알다 나를알다 헛 어떻게 들어오셨는지 모르겠지만 사진의 주인공이시군요.. ㅋ

    그날 보았는데 잘하시는것 같던데 부럽네요..ㅎㅎ

    방문해주셔서 감사하고요. 좋은하루 보내세요.~
    2011.10.30 00:29 신고
  • 프로필사진 오락실투어 글 잘봤습니다
    시청옆 1318 오락실도 학생들 사이에서 유명하구요
    기공가는길에 유토피아라는 오락실도 있었지만 지금은 안하네요
    엠비씨네 지하 엔터 오락실도 있는데 남녀노소가 즐기는 모습이 좋았습니다
    롯데시네마에도 오락실이있죠?
    그냥 그렇다구요..ㅎ 다음에 또 오락실 투어 하시면 가보시라고 몇자씁니다
    2013.02.09 15:41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hadowneo.net BlogIcon 나를알다 나를알다 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나중에 시간되면 투어 가봐야겠네요..ㅋ
    2013.02.17 21:28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