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를알다/DIY

아반떼 MD - 제네시스혼 DIY

나를알다 나를알다 2011.10.08 17:44

아반떼MD 제네시스혼 DIY를 했습니다.

자동차의 빵빵이 일명 크락션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현대모비스에서 혼을 구입 했습니다. 제네시스 혼은 2개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하이(HIGH)와 로우(LOW)로 되어있으며 고음과 저음을  내어 밋밋한 아반떼MD의 혼소리를 바꿀수 있죠..

현대모비스에서 구매할수 있으며 가기전 미리 재고가 유무 확인 후 방문합니다.

하이(HIGH) : 96620-3M000
로우(LOW)  : 96610-3M100 

 


하지만 아반떼MD의 클락션 배선은 한개뿐이 없습니다.
그래서 추가로 브릿지  연결 배선을 사야합니다. 


위에 연결잭을 기존의 배선에 브릿지를 시킵니다. 그런데 현대모비스에서 팔지를 않아 삼성자동차 부품점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기존에 장착 되어있는 순정혼이 보이군요. 이것을 먼저 장탈을 해야합니다.


차 밑에 커버를 장탈 후 혼을 장착해야 합니다. 리프트 같이 차를 올리고 보는것도 좋지만  그냥 바닥에 누워서 충분히 할수 있습니다. 10mm 육각볼트가 있어 미리 10mm 복스를 준비 합시다. 


위에 2개 +모양의 키 볼트 인데 눌러서 빼는게 아니고 그냥 돌리면 나오는데 그 상태에서 그냥 빼면 빠집니다.


밑면 커버는 10mm볼트 4개에  +드라이버 키가 2개 있습니다.


 혼 위에 10mm 볼트가 하나 더 있어 T 복스나 라체트 핸들로 푸는것을 추천합니다.


단순하게 생긴 순정 혼


제네시스 혼 같은경우는 하이와 로우의 나팔 모양이 서로 대칭이며 하이 H, 로우 L 써있습니다. 


연결잭과 순정잭을 브릿지 시킵니다. 커터칼이나 능력껏 벗기세요.. 


연결잭과 기존의 배선색이 서로 같아 같은색끼리 연결하면 됩니다. 


브릿지 후 노출된 부분은 절연테이프로 절연시킨 후기존의 순정과 다르게 똑바로 안들어가기에 철판을 구부려야 합니다. 몇번 해보면 감이 오실겁니다.

 

장착 완료  

국민DIY로 그만큼 쉽다는 이야기겠죠?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