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와룡산 민재봉 등반

2013. 2. 2. 15:40여행/등산(등반)

728x90
반응형

 

 

 

 

 

 

경남 사천시 와룡산(799m) 민재봉 등반

 

 

경남 사천시 남양동 소재에 있는 와룡산(臥龍山)을 등반했습니다. 2009년에 등반하고 이번에 두번째 등반으로 초행이 아니라 그리 부담없이 등반한 산입니다.

 

2009년 와룡산 등반 : http://www.shadowneo.net/37

 

 

와룡산 등반코스는 여러곳이 있으나 보통 백천사(百泉寺) 절이 있는 입구를 통해 많이 올라갑니다. 저도 두번 다 등반했고 초보자들도 편하게 올라갈수 있는 코스라 추천하고 싶네요. 백천사를 통하여 민재봉이라는 정상에 가는 코스이죠.

 

 

백천사에서 약 2.0km정도 들어가면서 찍은곳입니다. 백천골이라는 곳인데 와룡산은 딱히 큰 특징이 없는 산이기도 합니다. 정상이나 암벽코스(?)만 빼고는 여느산과 다른곳이 없는 평범한 산이죠.

 

 

등반 코스는 위처럼 여러곳이 있는데 그중 백천사 코스는 많이 산으로 들어온 상태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금방 끝낼수 있는 장점이 있어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듯 합니다.

 

 

등산 칼로리 입니다. 생각보다 많이 칼로리 소모가 되네요. 다이어트에 등산만큼 좋은것은 없는것 같네요.와룡산을 등반하면 평균적으로 1000칼로리가 소모되는 엄청난 양이네요..

 

 

등반로는 평범한 곳이 많습니다.

 

 

전날 비가 와서 그런지 곳곳에 물이 흐르고 있습니다.

 

 

중간중간에 보이는 이 명칭이 뭐죠??;;

 

 

 

와룡산 백천사 코스중 가장 험하다고 할수 있는 암벽 돌코스 입니다. 뭐 험하다기 보다는 그냥 겁날정도? 실제로는 위험한거 거의 없습니다.

 

 

 

 

등반코스에서 곳곳에 보이는 산악회 표식들.. 멀리보면 무당마크 같기도 해서 놀라기도 하죠.

 

 

중간중간 나무나 식물 표식이 있는데 '작살나무'라는것이 있네요.

 

 

민재봉 등반 마지막 쉼터 입니다. 이날은 전날 비가와서 그런지 등반객들이 거의 없더군요. 여기까지 등반객 딱 1팀 봤습니다. 예전에는 많이 보았는데...;

 

 

이정표가 많이 낡았네요..

 

 

쉼터에 잠시 쉬고 있는데 등반객 1팀이 왔는데 먹어으라고 참깨강정을 주더군요. 등산에서 신기한것은 모르는 사람인데도 먹을것을 쉽게 나눠준다는 겁니다. 이번에도 우연히 얻어먹어서 감사히 잘먹었습니다.

 

 

민재봉 마지막 이정표입니다. 여기까지 오면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날씨가 무척이나 좋았던 하루..

 

 

드디어 와룡산 민재봉에 도착했습니다. 약 1시간 40분정도 걸렸네요. 크큭

 

 

정상에서 본 사천읍 방면 모습

 

 

정상에 있는 방향 표지석..

 

마지막으로 하산을 하고 입구쪽에 있는 에어컴프레셔로 신발과 옷에 흙을 털었습니다. 이날 땅이 질어서 등산화가 많이 더러워졌더군요. 그래도 오랜만에 온 와룡산 좋았습니다. 얼마전에 간 월아산과 더불어 앞으로 자주 등반 해야겠네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