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인 컴퓨터 조립을 했습니다. 평소에도 자주 해주는 편인데 대부분 보급형 수준의 컴퓨터만 하다 이번에 나름 큰건의 조립을 했습니다. 인텔(Intel) 3세대 프로세서인 아이비브릿지(Ivybridge) i7-3770에 삼성 SSD 840 Pro, 지포스 660ti 등 큰건을 했네요.. 이번 조립은 처음으로 만져본 물건이 많아 나름 설레였던 조립이었습니다.

 

 

처음에 사진을 못찍어 중간부터 사진이 시작합니다.

 

 

i7은 처음으로 조립해 봤네요. 현재 나온 데스크탑 CPU중 가희 최고의 CPU죠. 물론 i7도 등급이 따로 있으나 그냥 무난하게 인텔(Intel) 3세대 프로세서인 아이비브릿지(Ivybridge) 3770로 샀습니다. 오버를 하지 않아 k시리즈는 보류..

 

 

소음문제를 지적하길래 사제쿨러 추천했더니 수락하여 잘만 CNPS9900A LED버전을 구입했습니다. 사제쿨러를 이제까지 2번 구입하여 사용해봤는데 만족도는 정말 최고인듯 합니다. 정숙성과 퍼포먼스는 그만한 값어치를 합니다. 물론 이 가격을 CPU에 투자하면 더 좋은 CPU를 구입할수 있으나 사제쿨러를 감히 추천하고 싶네요. 한번 구입하면 왠만한 CPU와 호환이 되기 때문에 계속적으로 사용할수 있으니까요.

 

 

메인OS용으로 삼성 SSD 840 PRO 시리즈를 자료저장용으로 WD 블루 1테라 모델을 구입했습니다. 처음 만져보는 SSD라 설레이더군요.. 과연 어떤 성능을 보여줄것인가..

 

 

SSD 128GB는 부족한지 256GB를 원하여 256GB 모델을 구입했습니다. 참고로 SSD는 위에서 보이는대로 Solid State Drive로 기존 HDD와 같은 회전식 저장이 아닌 플래시 메모리 같은 저장용으로 속도가 빠르고 안정성이 뛰어난 대신 가격이 비싼게 흠입니다; 256GB 모델 2013년 2월 27일 현재 28만원 하는데 HDD라면 약 3테라정도의 모델을 구입할수 있으니 어느정도인지 실감이 갈겁니다.

 

 

기존 HDD는 3.5인치고 SSD는 2.5인치라 생각보다 많이 작네요.

 

 

뒷면을 보면 제품 사양이 나와있습니다.

 

 

이 잘만 쿨러 조립할때 생각보다 시간을 많이 잡아 먹었습니다. L렌치로 돌려서 꽂아야 하는데 초반에 꽂는 방법을 몰라 해맸네요. 생각만 하면 아우 -ㅅ-

 

 

삼성 램 방열판이 나왔길래 구입했더니 방열판을 따로 주는 형식-_-;; 장난하나;; 제가 직접 꽂았습니다.

 

 

램 장착 후 모습..램 방열판 색이 마음에 안드네요.. 으으..

 

 

케이스에 메인보드를 장착했습니다. 평소 기가바이트나 ASUS 제품만 사용하다 오랜만에 애즈락 제품을 구입했는데 생각보다 성능이 마음이 드네요..

 

 

조립중 갑자기 제 폰인 갤럭시S3 LTE에서 업데이트 표시가 떠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ㅋㅋ

 

 

커넥터도 다 연결하고..

 

 

갤럭시 S3도 업데이트가 마무리 중..

 

 

그래픽 카드인 ZOTAC Geforce GTX660 Ti Amp 모델 장착.. 쿨러에 LED가 들어올줄 알았는데 안들어오더군요.. 쫌 아쉽네요-ㅅ-;;

 

 

조립완료 후 테스트.. 쿨러 LED와 케이스 앞판에 팬에 흰LED 불이 들어와 나름 멋지네요..

 

 

컨셉 사진!!

 

 

불을 끄고 찍은 모습입니다. 멋있네요..

 

 

 

컴퓨터 사양 및 성능.. 평점 7.7의 오오+_+ 제껀 5.9인데..ㅠㅠ

 

아무튼 부럽네요.. 제 컴퓨터도 이제 3년째 쓰고 있는데 아직까지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고 있으며 앞으로 몇년간 더 사용할 생각입니다. 그동안 지인 컴퓨터 조립해주면서 대리만족 하면서 살아야 할듯..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