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직 4월이라 빠른 감이 있지만 다이어트의 계절이 돌아왔네요. 조만간 여름이 오고 수영복을 입고 다이어트를 해야겠죠? 살빼는데 유산소 운동 그중 달리기만큼 좋은 운동이 없죠? 저도 최근 살이 너무 쪄서ㅠㅠ 달리기를 하고 있습니다. 이 달리기 하는데 유용한 어플을 소개 할까 합니다. 그냥 달리면 재미도 없고  목표를 정하여 뛰면 더 좋겠죠? 요즘 스마트폰을 대부분 쓸텐데 스마트폰 GPS를 이용한 어플입니다.

 

어플이름은 Runtastic (Pro)입니다. 런타스틱이죠.. 무료와 유료인 Pro 버전이 있고 안드로이드 IOS 모두 지원합니다.

 

 

 

 

무료버전은 말그대로 무료이고 Pro 버전은 2013년 4월 12일 현재 안드로이드 6218원 IOS 버전은 4.99달러네요. 종종 할인 이벤트를 할때가 있는데 노려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저는 PRO 버전을 이미 구매해서;;

 

무료와 유료의 차이는 광고의 유무 라이브 트래킹 유무 여러가지 차이점이 있으나 일단 무료로 사용하다 나중에 유료로 해도 충분할듯 합니다.

 

 

 

 

제 폰은 안드로이드이니 구글 플레이로 가서 검색을 합니다.

 

 

 

런타스틱(Runtastic) 시리즈는 달리기 말고 여러가지 항목이 있으니 입맛에 맞게 사용해보길 바래요. 다들 괜찮은 어플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PRO 버전을 이미 구해서 '설치된 항목'이라고 뜨네요..

 

 

 

 

무료는 10.08MB이고 유료(PRO)는 10.09MB로 유료가 용량이 약간 더 크네요..

 

 

 

 

설치 후 GPS를 이용하는 어플이니 휴대폰 GPS를 켜줍시다.

 

 

 

 

설치 후 실행 해봅시다.

 

 

구동화면이 마음에 듭니다.

 

 

 

 

 운동 시작을 누르됩니다.. 최초 실행시 로그인을 요구하는데 회원 가입 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이용해도 되고 런타스틱에서 가입해서 해도 됩니다. 이제까지 뛴 거리가 나오네요.

 

 

 

 

 

저는 2012년 10월에 구매하여 44번 뛰었네요. 

159km를 뛰었고 19시간 52분동안 12209 칼로리를 소모했습니다.

 

 

 

 

달리기 후 간단히 자신의 컨디션 및 도로상태 날씨 상태를 저장할수도 있고 차후 볼수 있습니다. 또한 어플을 사용하지 않고 뛴 것도 수동으로 입력할수 있습니다.

 

 

 

 

각 구간별 1km단위로 분석 해줍니다.

 

 

 

또한 GPS를 사용하여  구간별로 위와 같이 표시 해줍니다. 위에 색은 구간별 속도 입니다. 빨간색으로 갈수록 빨리 뛰고 녹색으로 갈수록 천천히 뛴거죠..

 

 

 

 

그래프로 구간별 속도 및 고도 심박수 페이스를 볼수 있으며 단 심박수는 기기를 구매 해야합니다.

 

 

 

 

 

자신의 운동 목표를 정하여 목표 달성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달리기 아닌 걷기등 일상에서도 사용할수 있으며 만보계는 지원하지 않아 다른 어플을 사용해야합니다.

 

 

 

 

 

그밖에도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하며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공유도 가능합니다.

 

 

 

Google+와 페이스북 트위터에 동시 기록도 지원합니다. 

 

런타스틱이 아니어도 다른 달리기 어플이 많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어플을 사용하면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